일상/잡동사니

다이슨 청소기 V15 디텍트 앱솔루트 엑스트라(dyson v15 detect absolute extra) 후기(review)

nanze 2022. 1. 9. 19:10
반응형

다이슨 청소기 V15 디텍트 앱솔루트 엑스트라 후기(dyson v15 detect absolute extra)를 적는다. 그동안 오래 사용해왔던 삼성전자의 저가형 모델 청소기가 고장이 나버렸다. ㅜㅜ 꽤 오래 사용한 탓에 이번엔 다시 좋은 모델을 구해보자 해서 다이슨 모델을 선택하게 되었다. 선택하면서도 약간의 고민이 있었다. 과거에 V7 인가 V8인가 모델을 사용했었는데 그 때 단점이 너무 마음에 들지 않았다. 

그 때 생각난 단점은 

1. 사용 시간이 너무 부족했다. (한 20~30분??) 기억이 정확하지 않다.

2. 청소기 앞 바닥 흡입구가 너무 크고 묵직해서 방향 전환이 용이하지 않았으며 불편했다.

3. 소리가 굉장했다. 내가 민감한것일 수도..

 

이런 단점들 기억 때문에 확고하게 선택하지 못하다가 고민만 하다 끝날 것 같아서 반신바의로 그냥 질러버렸다. 다이슨 V15 디텍트 청소기 앱솔루트 엑스트라 모델(dyson v15 detect absolute extra)이 바로 그것이다. 

 

 

 

우선 소개 들어간다. 당연 무선 청소기이다. 그리고 헤파 필터가 적용되어 그을음 정도의 작은 입자를 잡아내 정화된 공기를 배출한다. 

크기는 높이 (265mm) 길이(1086mm) 너비(250mm) 이며 최대 런타임은 60분이라고 한다. 무게는 3kg 이다.

 

다이슨 V15 디텍트 앱솔루트 엑스트라 모델 손잡이 윗 부분을 보면 상단에 아래와 같이 먼지량을 측정할 수 있는 LCD 화면이 존재한다. 화면을 보면 현재 흡입되어진 먼지 크기 종류에 따른 양을 보여준다. 

 

다이슨 V15 디텍트 앱솔루트 엑스트라 모델은 0.3 마이크론 크기의 아주 미세한 크기의 먼지 입자까지 흡입할 수 있다. 

또한 다이슨 V15 디텍트 앱솔루트 엑스트라 모델에는 자동 흡입력 조절 기술이 적용되어 상태와 환경에 따라 흡입 세기가 달라진다. 내가 실제로 청소하면서 이 부분도 놀라운 것이 먼지가 많은 부분을 청소할 때 라던가 장판과 타일 위라던가 어떤 상태에 따라 흡입 세기가 달라진다는 것을 소리로 알 수 있었다. 

 

그리고 신기하면서 놀라운 한가지는 흡입기 앞에서 나오는 녹색 불빛의 레이저이다. 다이슨 V15 디텍트 앱솔루트 엑스트라 청소기를 가동하면 바닥 흡입구 앞에서 녹색 레이저 불빛이 나오는데 이 레이저가 평소 밝은 데서는 모르는데 어두운 곳에서 청소할 때 바닥의 먼지가 다 보인다. 정말 잘 보인다. 먼지 가루 하나, 머리카락 한올 등. 그래서 어두운 곳을 청소할 때 놓치는 부분이 없을 것 같다. 

다이슨 V15 디텍트 앱솔루트 엑스트라 청소기는  헤어 스크류 툴을 제공하는데 청소기 흡입구에 바꿔서 낄 수 있는 도구로 긴 머리카락이나 혹시 집에 댕댕이나 냥냥이를 키운다면 반려동물의 털 제거하는데 좋다. 

 

전체적인 조립 사진은 아래와 같다. 사진으로 보니 매우 길어보인다. :)

아래 이미지는 실제 손잡이 상단부의 LCD 화면이다. 먼지 크기와 양 정보를 보여주고 있다. 

제품 구성품 중 거치대도 있는데 나는 이것도 미관이 마음에 들었다. 기둥 뒤에는 전기선을 숨길 수 있도록 홈도 있어서 깔끔하게 보인다. 

위 이미지 봉 윗 부분에 청소기를 걸쳐 놓는 것이다. 당연히 충전이 된다. 사진을 보면 충전 단자가 보일 것이다. 

위 사진은 실제 사용시 레이저 불빛을 보여준다. 사진에서는 잘 안보이지만 실제 눈으로 보면 먼지나 머리카락 같은 것들이 어두운 곳에서도 매우 잘 보인다. :)

다음은 다이슨 V15 디텍트 앱솔루트 엑스트(dyson v15 detect absolute extra) 툴들이다.

 

직접 사용해보며 꽤 만족도가 높았다. 내가 과거에 기억했던 그런 단점들은 모두 해결되었다. 

 

1. 무선인데도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이 꽤 길었다. 집이 조금 넓은편인데 40분동안 청소하였는데도 배터리 게이지가 25프로나 남아있었다. 만족 대만족이다. 

2. 청소기 바닥 흡입구 툴이 기본 모양은 매우 슬림하고 가벼워서 옛날 기억마냥 투박하고 방향전환이 어렵던 문제도 없어졌다. 방향 전환도 잘되고 편리했다.

3. 소리도 자동 모드로 할 경우 자동 흡입력 기술에 따라 왠만한 집 상태의 먼지로는 전혀 시끄럽지 않았다. 거짓말 조금 더 보태서 밤 12시에도 돌릴 수 있을 것 같았다. 지금 집에 과거 모델도 들고 있는데 이거 사용하다 과거 모델 사용하면 우뢰치는 소리같다. ㅋㅋㅋㅋ

 

조금 걸리는 것이라면 역시 다이슨이라 가격이라고 할 수 밖에 없겠다. 청소기가 왜 이렇게 비싼 것인거야. :( 

가격 자체는 후덜덜하다. 

뭐 아무튼 최신 모델(dyson v15 detect absolute extra)이라 그런지 성능 하나는 쩔어주는 것 같다. ㅎ,.ㅎ

 

이전 후기글 

2022.01.08 - [일상/잡동사니] - Coway 노블 정수기 빌트인 (CHP-3140N/CP-3140N) 리뷰

 

Coway 노블 정수기 빌트인 (CHP-3140N/CP-3140N) 리뷰

집에서 평소 생수를 사먹다가 이번 기회에 정수기를 렌탈해봤다. 정수기는 요즘 BTS 가 선전하는 Coway 사의 노블 정수기 빌트인 버전이다. 외관이 요즘 유행하는 가전제품 트렌드에 맞는 오브제

nanze.tistory.com

다음 후기글

2022.01.10 - [일상/잡동사니] - 로봇 청소기 로보락 S7 Plus 후기 (roborock S7 Plus review)

 

로봇 청소기 로보락 S7 Plus 후기 (roborock S7 Plus review)

이전 리뷰 글 2022.01.09 - [일상/잡동사니] - 다이슨 청소기 V15 디텍트 앱솔루트 엑스트라(dyson v15 detect absolute extra) 후기(review) 다이슨 청소기 V15 디텍트 앱솔루트 엑스트라(dyson v15 detect absol..

nanze.tistory.com

 

반응형